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요리] 도시락 반찬 토마토 달걀볶음

생활 기록하기/먹거리

by 영배띠 2024. 4. 11. 18:25

본문

 
 

토마토 달걀볶음

 
최근 외식 비용이 상승하면서, 건강도 챙길겸 월요일과 금요일만 외식을 하고, 나머지 요일은 각자 알아서 도시락을 준비해 먹기로 했습니다.

이번에 마녀스프를 만들다 남은 토마토를 활용해서 만들 음식이 없을까 찾던 중 토마토달걀볶음을 알게되어 시도해 보았어요.

이 요리는 토마토를 볶음 후 스크램블 달걀을 넣고 다시 볶는 간단한 요리법으로 도시락 반찬으로 안성맞춤이었습니다. 

토마토달걀볶음은 흔히 중국 가정식에서 볼 수 있는 요리로, 백종원 셰프의 레시피 등 정보가 많더리구요ㅎ
굴소스, 간장, 참기름 등을 이용해 쉽게 풍미를 더할 수 있고, 추가로 대파, 파프리카 등을 넣어주면 좋을 거 같습니다.

저는 토마토를 사용하는 게 목표였기 때문에~ 집에 있는 재료로만 간단히 만들어 보았어요.


 

 [[ 영양정보와 건강혜택 ]] 

토마토 : 리코펜이 풍부해 심장 질환 및 특정 암 예방에 좋으며, 비타민C와 칼륨이 면역력 강화와 혈압 조절에 기여
달걀 : 고단백질로 근육 건강에 필수적이며, 비타민D가 뼈 건강에 좋음
올리브유 : 건강한 지방으로 단일 불포화 지방이 풍부하여 심장 건강에 좋으며, 염증을 줄이는 데 도움이 되는 항산화 물질이 포함하고 있음
마늘 : 면역력 강화, 콜레스테롤 수치를 낮출 수 있으며, 심혈관 질환의 위험을 감소시킴


간단한 요리지만, 
식재로는 심장 건강, 면역 체계 강화, 염증 감소 등에 효과적일 수 있습니다. 또한, 비타민과 미네랄이 풍부하여 일상적인 영양소 섭취에 도움을 주는 좋은 식재료라는 생각이 드네요.
 


 
 [[ 요리 시작]] 
이처럼 토마토달걀볶음은 맛과 건강을 동시에 챙길 수 있는 요리로 반찬으로도 샐러드 등과 같이 먹기도 좋은 음식입니다.

그럼 요리 시작~!!

간단한 오늘의 재료^^

 

미리 계란은 풀어주고 토마토는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.

 

올리브유에 다진 마늘 넣고 1분 정보 볶볶
너무 타지 않도록 약~중불에서 볶았습니다. 

 

1분후 간장으로 간을 맞춘후 토마토를 넣고 다시 1분정도 볶볶

 

토마토의 수분이 어느 정도 날아갈 때까지 볶는건데~ 
어차피 달걀이랑 함께 볶아줄거고 
전 식감이 있는게 좋아 살짝만 볶았어요.

 

볶아진 토마토를 따로 빼기는 귀찮..........ㅎㅎ
살짝 미뤄두고 옆에서 스크램블을 만들다 같이 섞어서 빠르게 볶습니다.  

 

후추, 소금 등으로 간을 하며 다같이 볶아줬어요.

 
따란~ ^-^
요리 끝~! 
깨를 뿌린다는 게 모르고 깜빡해서 아쉽네요ㅎ
 


 

원래 밥이랑 토마토계란볶음과 집에 있던 반찬을 가져가는 거였는데~ 
유부를 사 놓고 잊고 있었어요.

맨밥 보다는 라페랑 오이김치랑 함께 먹으면 좋을 거 같아서 만들어서 같이 도시락으로 싸왔어요.

 

전 밥을 좀 많이 먹는데;;;; 도시락도 싸기도 하고~!
이제 어느 정도는 정량을 먹으려고 노력해야겠어요.

두부를 프라이팬에 볶아서 수분을 날리기고 현미밥과 함께 유부초밥을 만들었습니다. 
이러면 같은 양을 먹어도 포만감도 높아지고 좋네요^^
두부를 볶고 수분을 날려주니 뭔가 갈은 고기를 같이 넣은 것 같은 식감도 나서 좋았어요.

 
맛있는 점심~! 식사되세요 ㅎㅎ

관련글 더보기